델, AI·HPC 지원하는 데이터센터 현대화 장비 출시

스토리지 서브시스템도 개편이 이뤄졌다. 특히 파워스케일(PowerScale) 스케일아웃 플래시 스토리지 포트폴리오는 AI 데이터 관리에 최적화돼 있으며, 122TB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를 통해 단일 2U 장비에서 최대 6PB의 고속 데이터 접근을 제공한다. 하이브리드 및 아카이브용 스토리지 노드도 지연시간과 전반적인 성능 개선을 위해 업그레이드됐다.

델 오브젝트스케일(ObjectScale) 오브젝트 스토리지 관리 시스템은 이전 올플래시 시스템 대비 8배 더 높은 밀도를 지원한다. 향상된 기능에는 멀티사이트 연동, 클라우드 복사(copy-to-cloud), 지오 리플리케이션 글로벌 네임스페이스, 와사비 테크놀로지(Wasabi Technologies)와 공동 개발한 데이터 거버넌스 기능 등이 포함됐다.

이번 발표는 엔터프라이즈 데이터센터 장비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델에 따르면, 중소기업, 지사, 거점 사무실등을 위한 파워프로텍트 DD6410(PowerProtect DD6410) 어플라이언스는 12TB에서 최대 256TB까지 확장 가능한 스토리지 용량을 제공하며, 더 빠른 복원 속도와 뛰어난 데이터 중복 제거 기능을 갖췄다. 올플래시 레디 노드는 복원 속도가 61% 빨라졌고, 전력 소모는 줄어든 반면 물리적 공간은 80% 더 적게 차지한다.
dl-ciokorea@foundryco.com



Source link

Leave a Comment